서버러스의 생텀 연구소 습격미션은 맵자체가 멀티 미션이다.(은하계 전쟁준비태세 플레이용 맵) 따라서 싱글플레이시 맵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플레이되며 스토리상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연습미션이라고 볼수 있다. 앞으로 서버러스가 관계된 미션은 대부분 이렇게 멀티플레이 연습용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첫번째 시타델을 들른후 은하계 맵을 확인하면 활성화되며 해당 행성착륙을 클릭하면 미션이 활성화되고 코르테즈로 부터 헤켓제독의 무전을 받았다며 연결을 시도한다. 헤켓제독은 서버러스의 비밀 연구시설을 발견했지만 우멋을 연구하는지는 알수 없다며 이곳이 리퍼와 연관이 있는지 확인해 달라며 가능하면 그 증거까지 입수해달라고 요청한다. 연구소에 착륙하게 되면 리퍼의 기술 샘플신호가 맵에 표시되며 샘플을 입수하면 서버러스 적들이 스폰되는 형식으로 미션이 이루어진다. 따라서....맵을 신나게 휘젓더라도 샘플을 입수하지 않으면 장땡.
잠시도 쉴틈을 주지 않는 헤켓제독.
에너미 정보 없음. 현장 정보 없음. 의도 모름. 이런...ㅆ..
이것저것 알아오라는 건 진짜 많다. 헤켓....
서버러스 연구소 잠입완료
맵을 확인하면 리퍼유물회수라는 아이콘과 방향지시기가 활성화 될것이다. 그전에 우선 이맵에서 확인해야 할것은 해나 의료용 젤 연구기록이다. 이는 맵에서 확인하기 어렵고 사진에서 볼수 있는 사무실에서 얻을수 있고 이 연구기록을 훼르타 기념병원의 의사에게 전해주면 전쟁자산이 증가한다. 전투돌격병과 기술병, 센츄리온이 주를 이루어 등장하며 맵자체는 작지만(멀티용 맵의 특징) 층간 고저차를 고려하면 꽤 넓은 편이므로 수시로 방향지시기를 확인하도록 하자.
맵에 나타나는 지시기는 리퍼의 유물이다.
꽤 좁은 맵이긴 하지만 층간 고저차를 고려하면 헷갈리기 쉽다.
화면 정중앙의 빛나는 것이 리퍼 유물.
리퍼의 유물을 회수하려고 하면 적병이 리스폰될 것이다.
DLC용 써멀스코프 악세서리. 바로 충격파로 응대.
리퍼유물을 회수하면 바로 코르테즈의 셔틀로 반납하러 가야한다.
물론 회수하지 않으면 텅빈 맵을 자유로이 돌아다닐수 있다는 의미.
훼르타 기념병원에 들렀다면 얻을수 있는 서브미션. 헤나에게 특효약인 메디젤연구.
서버러스는 헤나에게 특효를 나타내는 이연구를 '실패'로 규정지었다. 셰퍼드의 말이 압권.
총 3개의 리퍼유물을 회수하면 되는데 마지막 유물을 회수하려고 하면 코르테즈가 서버러스의 저항이 거세다면서 도킹베이에서 잠시 이탈후 서버러스 웨이브가 시작된다. 전술화면을 불러오면 화면 그득하게 나타나는 붉은 점이 섬뜩하게 느껴질 정도다. 유물을 회수하면서 강습하는 전투병을 시작으로 셔틀 선착장까지 각 층을 넘나들며 스폰되는 적들로 정신없다. 선착장은 측면이 노출되기 쉬우므로 마지막 유물을 회수하는 지점을 중심으로 병력을 처치하고 마지막 선착장을 확보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코르테즈의 셔틀에 탑승하면 미션 클리어.
마지막 미션은 어떤 유물을 마지막으로 회수하였느냐에 따라 달라짐.
유물을 회수하면 즉각 적이 스폰됨.
코르테즈가 날 버렸어!!!
거의 3층으로 이루어진 맵덕분에 전술화면을 불러와도 헷갈리긴 마찬가지.
어...어디가는 거야?! 코르테즈!!
선착장에서는 그야말로 측면이 노출되기 십상이다. 비추천.
받아라 충격파!!
코르테즈...이제 돌아온거샤?
탈출에 성공하면 헤켓제독의 치하하는 말을 들을 수 있으며 연구소는 이제 얼라이언스의 산하로 들어오게되었으며 얻게된 리퍼유물은 최고기술자들에 의하여 해독되고 있으니 짱 잘했다는.....
지구에서 대체 무엇을 하시는지??
진정해.....
통신실과 전투지휘소를 구분짓는 로딩화면을 책임지는 캠벨과 웨스트모어랜드의 대사도 꽤 재미있으니 미션이 끝나면 꼭 스캔을 받아보도록 하자.
시타델은 아주 그냥 개념이 없어. 아무일도 없는척.....
다이애나 앨러스에게 들러보면 인상깊은 노르망디에 대해 들어볼수 있다. 본인말로는 은하계에서 금지된 AI, 매트리아크 베네지아의 딸 리아라, 지구연락가능한 통신관과 (혹시 From the Ash DLC가 있다면 프로시언까지..)빼고는 평범하다고 한다. 이년아....올때부터 예상했어야지...
트레이너가 뭐? 걔는 레즈비언이야!!!
단도직입적으로 얘기하자. 내 전쟁자산을 늘려주길 바래....
서버러스의 멀티맵과 같은 미션을 클리어하면 활성화되는 것이 그렇게 많지 않다. 스토리 플롯 미션과는 다를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말자....
코르테즈...이번 미션에서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댄다..
지난번 치고박고 했던 '춤'에 대해 얘기해보자.
왜그랬어?!
화성에서 셔틀박치기에 맛들렸댄다. 셔틀정비"코르테즈"들으라고 크게 말하는 제임스
이것이 총기개조판. 나 이런거 시킬거야??응??
시타델을 들러보자.
크아앙!!!!
아주 편하지? 응?
'Mass Effect > Mass Effect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DLC 이든 프라임 프로시언 유물회수 (0) | 2015.02.18 |
---|---|
투리안 프라이마크 구출 (0) | 2015.02.09 |
시타델 의회 출석 (0) | 2015.01.20 |
화성 기록보관소 (0) | 2015.01.15 |
DLC_오메가 6 (0) | 2015.01.14 |
댓글